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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작년 매출 1조 육박…비용 증가에 영업손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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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작년 매출 1조 육박…비용 증가에 영업손실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지난해 연결기준으로 1조원에 가까운 매출을 거뒀으나 비용증가로 영업손실을 냈다.
무신사는 작년 연결기준 매출이 9천931억원으로 전년보다 40.2% 늘었다고 9일 밝혔다.


영업손익은 2022년 113억원 흑자에서 지난해 86억원 손실로 적자 전환했다.
이는 무신사 본사와 관계사 임직원에 지급한 RSU(양도제한조건부주식) 일회성 보상비용 413억원을 비용으로 반영했기 때문이다.
인건비 및 감가상각비 증가와 거래액 확대에 따른 결제 대행을 포함한 지급수수료 증가 등 영업비용도 반영됐다.
연결기준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지난해 839억원으로 전년보다 15.9% 늘었다.
특히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을 운영하는 자회사 에스엘디티(SLDT)는 영업적자 규모를 2022년 420억원에서 지난해 288억원까지 줄였다.

별도 기준 무신사의 지난해 매출은 8천830억원으로 37% 증가했다.
별도 기준 실적에는 온라인 플랫폼인 무신사와 29CM, 자체 브랜드(PB)인 무신사 스탠다드 실적이 포함된다.
마찬가지로 임직원 주식 보상 일회성 비용 349억원을 비용으로 반영해 영업이익은 371억원으로 전년 대비 40% 감소했다.
별도기준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지난해 1천42억원이다. 당기순손익은 2022년 67억원 순손실에서 지난해 약 355억원의 순이익을 거둬 흑자전환했다.
무신사는 신사업으로 육성하는 브랜드 비즈니스를 비롯해 오프라인 확장, 글로벌 진출,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 등에서 체계적인 계획하에 비용 효율적인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작년 말 기준 4천200억원으로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늘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장기 성장과 수익 창출을 만들어 내기 위한 전략적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최근 3년간 연평균 40% 이상 매출 신장세를 기록하는 등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며 "올해는 무신사와 29CM·무신사 스탠다드·글로벌 등의 핵심 사업 영역에서 안정적인 기반을 다진 후 지속 가능한 성장과 수익을 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무신사는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맞춰 전문화된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조만호 총괄 대표와 한문일·박준모 대표 등 3인의 '각자 대표' 체제로 지난달 말 전환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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