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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도플소프트 '지하철종결자', 다국어 서비스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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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도플소프트 '지하철종결자', 다국어 서비스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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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도플소프트 '지하철종결자', 다국어 서비스 지원
영어·일본어·중국어 등 4개 언어 서비스 제공…외국인 접근성 강화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NHN[181710]의 모빌리티 서비스 자회사 도플소프트가 '지하철종결자' 앱에 다국어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지하철종결자'는 실시간 지하철 운행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의 이동 경로와 예상시간, 노선도, 요금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통합 교통 서비스 앱이다.
엔데믹 이후 가파르게 증가하는 해외 관광객 수요에 발맞춰 영어·일본어·중국어 모드를 지원하는 다국어 서비스를 도입했다. 앱 내 '언어 설정' 창에서 원하는 언어 선택 시 자동으로 변환된다.
지하철종결자는 최근 노년층을 위한 '시스템 설정 글자 크기' 기능을 적용해 주요 화면 글자를 크게 볼 수 있도록 개선하고 승강장별 열차와 문 사이의 이격거리, 스크린 도어 설치 여부, 승강기 위치 및 운행 여부 제공 등 교통 약자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한편 NHN은 '세계 자폐인의 날'인 2일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판교 사옥 플레이뮤지엄의 내부 조명 및 루버를 활용해 건물 외관에 초대형 전구 모양의 불빛을 밝혔다. NHN은 2014년부터 자폐인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상징하는 푸른 불빛을 전 세계 랜드마크를 통해 밝히는 '블루라이트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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