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 유튜브서 신규 콘텐츠 '그르르 갉' 공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편의점 CU는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 '그르르 갉'을 론칭하고 신규 콘텐츠 IP(지식재산) 개발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그르르 갉은 편의점 의자를 끌어당길 때 나는 소리를 표현한 것이다.
편의점 의자에 앉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속 깊은 대화를 나누게 된다는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글이 공감을 얻으며 시작된 '밈'(Meme·인터넷 유행 콘텐츠)이다.
CU는 콘텐츠 제작 전문 스튜디오 플레이타운과 함께 '그르르 갉: 깊대'를 만들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인다.
편의점 테이블 토크를 테마로 한 이 프로그램은 3개 에피소드로 제작됐다.
CU는 편의점 주요 소비층인 MZ세대와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자체 숏폼 드라마와 웹 예능을 만드는 등 콘텐츠 마케팅에 힘을 주고 있다.
재미있는 콘텐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상품 홍보한다는 전략으로, 앞서 선보인 '편의점 고인물' 시리즈는 누적 조회수가 3만뷰를 달성한 바 있다.
BGF리테일 강병학 브랜드 마케팅팀장은 "편의점과 관련한 재밌는 트렌드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신선한 에피소드로 풀어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다시 찾아보고 싶은 완성도 높은 콘텐츠들을 통해 브랜드 친밀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