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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라면 인기…농심·오뚜기·삼양식품 실적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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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라면 인기…농심·오뚜기·삼양식품 실적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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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라면 인기…농심·오뚜기·삼양식품 실적 '껑충'
k-라면 수출액 작년 사상 최대…생산시설 증설이나 신설도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세계 각국에서 한국 라면을 찾는 수요가 이어지며 국내 라면업체들이 작년 호실적을 냈다.
1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농심[004370]은 연결 기준 작년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89.1% 증가한 2천12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매출은 3조4천105억원으로 9.0% 늘었고 순이익은 1천714억원으로 47.8% 증가했다.
농심은 "면, 스낵 등 국내 주력사업 매출과 해외사업 성장 등에 따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대표 제품인 신라면의 작년 국내외 매출은 1조2천100억원으로 '사상 최대'를 달성했다.
진라면 등을 제조하는 종합식품기업 오뚜기[007310]도 작년 영업이익이 2천548억원으로 37.3% 증가했으며 매출은 3조4천545억원으로 8.5% 늘었다.
다만 재작년 오뚜기라면지주, 오뚜기물류서비스지주의 흡수합병에 따라 발생한 역기저 효과로 당기순이익은 1천616억원으로 41.9% 감소했다.
삼양식품[003230]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조1천929억원과 1천468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보다 각각 31%, 62% 증가한 것이다.
매출 1조원과 영업이익 1천억원을 넘긴 것은 창사 이래 처음이다.
당기순이익은 56% 늘어난 1천249억원이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불닭볶음면 등의 해외 매출이 늘어 호실적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작년 K-라면(한국 라면) 수출액은 전년보다 24% 증가한 9억5천200만달러(약 1조2천억원)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또 해외에서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들도 있어 K-라면의 세계 시장 규모는 수출액보다 더 크다.
업계에서는 영화, 음악 등 K-콘텐츠의 인기에 따라 당분간 세계 각국에서 K-라면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농심은 물량 공급을 위해 올해 하반기 미국 2공장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내년께 미국 3공장 설립을 시작한다. 삼양식품은 밀양 2공장을 추가로 짓는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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