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베이커리'…CU "베이크하우스 405 판매 300만개 돌파"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CU는 차별화 빵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가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CU는 지난해 8월 소프트롤링 빵 2종을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와플, 단팥빵, 소보로빵, 페이스트리 등 11종을 순차적으로 내놨다.
개당 4천원을 밑도는 가격에 전문 베이커리급 맛과 품질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넘어섰고 매달 평균 10만여개씩 판매돼 지난달에는 300만개를 돌파했다. 일평균 2만여개, 1분당 약 14개씩 판매된 셈이다.
CU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오는 14일부터 슈크림빵, 허니롤링 미니식빵, 크림치즈호두빵을 차례로 출시한다. 이달 한 달간은 최대 50% 결제 할인 혜택도 준다.
CU는 차별화한 고품질 빵을 지속해 선보이며 '편의점 베이커리'로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CU의 빵 매출 증가율은 2021년 11.7%(이하 전년 대비), 2022년 51.1%, 지난해 28.3%로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조준형 스낵식품팀장은 "앞으로도 베이크하우스 405, 초저가 득템 시리즈, 놀라운 간편식 시리즈 등을 기반으로 경쟁업체와의 상품 격차를 벌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