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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당당시리즈 500일만에 700만팩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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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당당시리즈 500일만에 700만팩 판매"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홈플러스는 자체 브랜드(PB) 델리 상품인 당당시리즈가 출시 1년 5개월(약 500일) 만에 누적 판매량 700만팩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프랜차이즈 치킨 가격이 치솟자 물가안정 차원에서 2022년 6월 당당치킨을 선보였고 돼지 후라이드 등으로 상품군을 넓혀 시리즈화했다. '당당'이라는 이름은 '당일 조리해 당일 판매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당당치킨의 인기에 힘입어 홈플러스의 델리 코너를 찾는 고객도 크게 늘었다.
올해 1월 델리 매출은 2년 전 같은 달에 비해 46% 늘었다. 최근 6개월간 홈플러스를 방문한 고객 10명 가운데 4명 이상은 델리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저가 조리식품 이미지를 벗고 식사 대용품으로 확고하게 자리를 잡은 것이다.
홈플러스는 이러한 성과를 토대로 '즉석조리 전문관'으로의 위상을 다지고 있다.
1∼2인 가구를 겨냥한 소용량 메뉴 '지금한끼', 고시히카리 쌀과 신선한 재료로 만든 '고백스시', 여러 종류의 델리로 구성한 '홈플식탁' 등의 브랜드로 다양한 고객 수요를 공략하고 있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당당치킨의 인기와 함께 홈플러스 델리도 발전을 거듭해 모든 즉석조리식품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문관'으로 도약하고 있다"며 "맛과 가성비에 대한 고객의 눈높이가 점점 올라가는 점을 고려해 최적의 메뉴를 선보이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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