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02.01

  • 8.64
  • 0.33%
코스닥

755.12

  • 6.79
  • 0.91%
1/3

"LoL 와일드 리프트, 출시 3년 만에 누적 매출 10억 달러 넘어"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LoL 와일드 리프트, 출시 3년 만에 누적 매출 10억 달러 넘어"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LoL 와일드 리프트, 출시 3년 만에 누적 매출 10억 달러 넘어"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앱 데이터 분석 플랫폼 data.ai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모바일 버전 '와일드 리프트'가 전 세계 앱 마켓(애플 앱스토어·구글 플레이)에서 누적 매출 10억 달러(약 1조3천600억원)를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와일드 리프트'는 라이엇게임즈가 인기 PC 온라인 게임 LoL을 기반으로 2020년 출시한 모바일 MOBA(멀티플레이어 배틀 아레나) 게임이다.
data.ai에 따르면 '와일드 리프트'는 출시 약 3년 만에 모바일 앱 소비자 지출 기준 매출 '10억 달러 클럽'에 합류했다.
MOBA 장르의 누적 매출 순위에서 '와일드 리프트'는 4위를 차지했고, 올해 상반기에는 세계적으로 1억8천800만 달러(약 2천560억원)를 달성하며 매출 3위를 기록했다.
출시 이후 가장 많은 금액을 지출한 국가는 중국, 미국, 브라질 순이며 한국의 경우 총 3천320만 달러(약 451억 원)로 누적 순위 4위에 올랐다.
data.ai는 '와일드 리프트' 성공 요인과 관련해 "PC 버전의 핵심 메커니즘을 유지하면서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된 시스템, 게임 규칙 간소화, 초보자 친화적인 튜토리얼 제공 등으로 게임에 쉽게 적응할 수 있게 했다"고 분석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