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CJ올리브영이 월경주기 관리 'W케어 서비스' 신규 가입자에게 최대 5천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http://img.yna.co.kr/etc/inner/KR/2023/10/04/AKR20231004052400030_01_i.jpg)
올리브영은 올해 말까지 W케어 서비스의 신규 가입자를 유치하기 위한 쿠폰 이벤트를 벌인다고 4일 밝혔다.
올리브영 모바일 앱에서 'W케어 서비스'에 가입하고 월경일을 입력하면 50%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쿠폰은 'W케어' 상품에만 최대 5천 원이 할인되며 '나에게 꼭 맞는 월경용품', '월경 끝! 컨디션 황금기', '가임기에도 쾌적하게', '월경 전 증후군(PMS) 기간 잘 보내는 법' 등 개별 월경 주기에 맞춰 상품 추천을 받아볼 수 있다.
올리브영이 정의한 W케어는 '우리(We)·여성(Woman)·웰니스(Wellness)'의 뜻이 함축됐다.
W케어 상품은 생리대와 팬티라이너 등 기본적인 위생용품부터 청결제, 건강한 성생활을 돕는 용품과 트렁크 팬티 등 여성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품이 폭넓게 포함돼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고객이 관련 상품군을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W케어 서비스'를 지속 육성, 한국 '펨테크'(Femtech) 시장 성장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펨테크는 여성(Femal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여성의 건강관리와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추는 기술과 서비스를 통칭한다.
글로벌 리서치 기관인 펨테크애널리틱스 보고서에 따르면 2030년까지 펨테크 세계 시장 규모는 127조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