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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구르 논란' 中 패스트패션 업체 쉬인, 오프라인 美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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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구르 논란' 中 패스트패션 업체 쉬인, 오프라인 美시장 진출
美패션기업 '포에버21'과 지분 교환 합의…미국 내 매장 사용



(뉴욕=연합뉴스) 고일환 특파원 = 인터넷을 기반으로 패스트패션 업계의 정상에 오른 중국의 패션기업 쉬인이 오프라인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4일(현지시간) 미국의 대형 패션업체 '포에버21'과 지분 교환에 합의했다고 보도했다.
계약에 따르면 쉬인은 포에버21의 모기업인 스파크 그룹 지분 약 3분의 1을 인수하는 대신 일부 지분을 양도한다.
올해 미국에서 기업공개(IPO)를 추진하는 쉬인의 기업 가치는 최소 660억 달러(약 87조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각에서는 기업 가치가 1천억 달러(약 132조 원)를 넘을 것이라는 분석도 제기된다.
쉬인은 지분 교환의 대가로 포에버21의 매장에서 자체 브랜드의 의류와 액세서리를 판매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한 쉬인의 상품을 소비자가 포에버21 매장에서 환불하거나, 교환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현재 포에버21은 미국에서만 414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쉬인이 오프라인 시장에서 안착할 경우 패스트패션 업계에서의 영향력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08년 설립된 쉬인은 온라인을 통해 하루에 6천 개에 달하는 신상품을 경쟁 업체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패스트패션 업계에 지각변동을 일으킨 중국 기업이다.
유행에 민감한 MZ세대의 절대적인 지지 속에 세쿼이아 캐피털 차이나 등 세계적인 투자자들도 펀딩에 참여했다.
한편 미국 정치권에선 쉬인이 중국 신장 위구르에서 생산된 목화 등을 사용했다는 의혹이 해소되기 전까지 미국에서 IPO를 허용하면 안 된다는 목소리가 확산하고 있다.
kom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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