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한국은 혁신제품의 테스트베드…전략시장으로 부상"
딥타 칸나 필립스 퍼스널헬스사업부 대표 간담회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딥타 칸나 필립스 퍼스널헬스사업부 글로벌 대표는 26일 "한국은 '혁신의 나라'"라며 "한국 시장을 혁신 제품의 '테스트베드'(시험대)라고 인식하고 있다"고 밝혔다.
칸나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한국 시장에서 인사이트를 얻고, 트렌드를 종합해 더 좋은 솔루션을 만들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국 소비자들은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기대 수준이 높고, 품질을 중요하게 생각할 뿐 아니라 첨단 기술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어 첨단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다"고 평가했다.
또 "한국 시장에서 얻은 인사이트는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한국은 현재 필립스의 핵심 전략 시장으로 부상했다"고 강조했다.
지난 1976년 한국 시장에 진출한 필립스는 47년간 전동칫솔 등 구강 헬스케어 제품과 육아용품, 전기면도기, 헤어드라이어 등을 선보여 왔다.
칸나 대표는 "한국 시장에서 이미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했다"고 자평하며 "앞으로도 입지와 지위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했다.
구체적으로 한국 시장에서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하는 'Z세대'를 공략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를 위해 18∼28세 309명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이들이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고, 건강 관리 관련 디지털 기술을 능숙히 활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포착했다면서 '맞춤형' 제품을 고민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필립스 퍼스널헬스사업부는 Z세대를 타깃으로 한 전기면도기 제품 '클린앤컷 5000X 시리즈'를 이날 행사장에서 사전 공개했다.
제품은 내달 정식 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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