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삼성생명, 디지털 기술 결합한 신규 콜센터 시스템 도입
▲ 삼성생명[032830]은 음성인식·합성(STT·TTS)과 AI 기술을 결합한 신규 콜센터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상담사는 실시간으로 기록되는 대화 내용을 토대로 고객의 요청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시스템 속도 개선으로 보험계약 세부 사항 등 데이터를 불러오는 시간도 기존 대비 2배 이상 단축됐다. 화면 공유와 채팅 기능도 도입됐다. 삼성생명은 하반기 중 청각장애인을 위한 콜센터 화상 상담 수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