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719.54

  • 3.31
  • 0.12%
코스닥

847.51

  • 3.50
  • 0.41%
1/1

반려동물도 피자·김밥 먹는 시대…수제간식 인기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도 피자·김밥 먹는 시대…수제간식 인기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반려동물도 피자·김밥 먹는 시대…수제간식 인기
어바웃펫 "올해 상반기 수제간식 매출 214% 증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GS리테일[007070]의 자회사인 반려동물 종합 플랫폼 어바웃펫은 올해 들어 이달 26일까지 반려동물 수제 간식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14.7% 급증했다고 28일 밝혔다.
수제 간식은 일반 가공식품과 달리 사람이 먹을 수 있는 등급의 원료를 사용하고 사람 손으로 가공한 제품이다.



해당 기간 수제 간식 구매자의 71.2%는 20∼30대 여성 고객이었다.
젊은 층에서 유행하는 가치 소비 트렌드가 반려동물 간식 소비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GS리테일은 분석했다.
프리미엄 수제 간식 수요가 증가하면서 어바웃펫에서 취급하는 관련 상품 수도 2021년 142종에서 올해 상반기에는 421종으로 3배로 늘었다.
어바웃펫은 반려동물과 함께 본격적으로 야외 활동을 시작하는 시즌에 맞춰 이날부터 다음 달 4일까지 반려동물용 도시락세트, 피자, 김밥 등 간식류 18종을 최대 38% 할인 판매한다.
어바웃펫 관계자는 "반려동물이 소중한 가족 구성원으로 받아들여지면서 프리미엄 상품 소비도 늘고 있다"며 "1천만 반려동물 가구의 가치 소비 실현을 위해 지속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