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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해피해빗 캠페인 2년 만에 일회용 컵 1천만 개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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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해피해빗 캠페인 2년 만에 일회용 컵 1천만 개 절감"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다회용 컵 이용 캠페인 '해피해빗' 시행 2년여 만에 일회용 컵 1천만 개를 절감했다고 20일 밝혔다.
탄소배출은 293t 줄였으며, 일회용 컵을 한 줄로 쌓으면 1천400㎞에 달한다.
지역별로 보면 캠페인이 시작된 제주(648만 개)에서 줄인 일회용 컵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으며, 서울(228만 개)과 세종(67만 개)이 뒤를 이었다.
회사는 경기·강원지역에서도 다회용 컵 사용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SKT는 2020년 말부터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를 위한 민관 협의체 '해빗 에코 얼라이언스'를 통해 해피해빗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서울시청을 비롯해 누적 기업·기관 90곳이 참여하고 있다.
SKT는 무인 반납기에서 다회용 컵을 식별하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준호 SK텔레콤 ESG추진담당은 "다회용 컵 확산을 위해 인프라를 확충하고 관련 정보통신기술(ICT) 설루션 고도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cd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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