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게임 매출 감소·비용 증가로 1분기 적자 전환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위메이드[112040]가 올해 1분기 게임 매출 감소와 영업비용 증가로 영업손실을 내며 작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했다.
위메이드는 10일 1분기 실적발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위메이드의 1분기 영업손실은 468억 원으로, 작년 1분기 영업이익 53억 원 대비 적자로 돌아섰다.
매출액은 939억 원으로 전년 동기 1천310억 원 대비 28.3% 감소했고, 당기순손실은 285억 원으로 역시 적자 전환했다.
매출 구성 유형별로는 게임 매출이 839억 원으로 전체 매출액의 89%를 차지했고 이어 라이선스 매출 61억 원, 위믹스 플랫폼 매출 25억 원, 기타 매출 15억 원 등으로 집계됐다.
이 중 게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8% 감소, 직전 분기와 비교해서는 9% 늘었다.
위메이드는 "기존 출시 게임 매출의 자연 감소에도 신작 블록체인 게임 '미르M 글로벌' 출시에 따라 작년 4분기와 비교해서는 매출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지역별 매출액은 국내 504억 원, 해외 435억 원 등으로 나타났다.
영업비용은 1천40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 직전 분기와 비교해서는 2% 감소했다.
비용 중에서는 인건비가 전년 동기 대비 23% 늘어난 553억 원으로 전체 비용의 39.3%를 차지했고, 이어 지급수수료 483억 원·광고선전비 119억 원·통신비 118억 원 등으로 나타났다.
위메이드는 "미르M 글로벌 출시에 따른 서버 비용 증가에도 광고선전비가 줄어들면서 영업비용을 직전 분기 대비 줄일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juju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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