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가정의달 선물 수요 공략…화장품·향수 할인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유통업계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화장품 선물 수요를 공략한다.
특히 올해는 실내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만큼 색조 화장품과 향수에도 힘을 준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7일까지 130여개 화장품 브랜드를 할인한다고 27일 밝혔다.
5월은 1년 중 화장품 매출이 가장 큰 달로 꼽히는 만큼 1천억원 달성을 목표로 잡고 설화수와 에스티로더, 입생로랑 등을 할인한다.
지난달부터 선보인 오프라인 메이크업 예약 서비스는 향수로도 확대한다.
바비브라운, 메이크업포에버 등 16개 색조화장품 브랜드에서는 사전 예약을 통해 1대1 맞춤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내달 2일부터는 이미지에 어울리는 향수 착향도 도와준다.
착향 서비스는 조 말론 런던, 크리드, 아쿠아 디 파르마, 르라보 등 총 34개 브랜드에서 가능하다.
롯데백화점은 또 색조 화장품과 향수도 할인하고 단독 기획세트도 내놓는다.
신세계백화점의 뷰티 편집매장 시코르는 내달 1∼10일 화장품을 할인한다.
명품 브랜드는 30%, 국내 브랜드는 최대 50%까지 저렴하게 판매한다.
온라인몰에서는 매일 500명에서 선착순으로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샘플을 푸짐하게 챙겨준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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