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727.21

  • 0.42
  • 0.02%
코스닥

854.43

  • 9.73
  • 1.13%
1/3

'위스키 열풍' 2030세대,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도 찾는다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위스키 열풍' 2030세대,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도 찾는다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위스키 열풍' 2030세대,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도 찾는다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홈플러스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위스키와 증류식 소주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올해 들어 지난 9일까지 2030세대의 위스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2% 늘었다.
또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매출은 58% 신장했다.
홈플러스는 프리미엄 소주의 경우 과거 중장년층이 많이 찾았지만, 위스키 열풍에 한국식 증류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20∼30대로 고객층이 확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홈플러스가 주류 단골 확보를 위해 지난 1월 내놓은 멤버십 서비스 '주주클럽'을 통해 프리미엄 소주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고객의 39%도 2030세대였다.
홈플러스는 이런 추세를 고려해 내달 중 국내산 쌀과 지하 암반수로 발효한 '명품 안동소주 라이트'를 단독 출시한다.
또 주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는 6월까지 프리미엄 소주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