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마플코퍼레이션에 전략적 투자…공식 굿즈샵 연내 오픈"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넥슨은 국내 주문-인쇄-제작(POD) 플랫폼 기업 '마플코퍼레이션'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7일 밝혔다.
2014년 설립된 마플코퍼레이션은 개인이나 기업이 보유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현물 굿즈(연관 상품)로 제작하는 인프라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넥슨은 마플코퍼레이션과의 협업을 통해 공식 굿즈샵인 '넥슨 글로벌 IP 샵'을 연내 개장하고, 보유한 게임 50여 종의 IP(지식재산)을 활용해 의류·휴대폰 케이스·모자·쿠션·가방 등 1천여 종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정헌 넥슨 대표는 "국내 최고 POD 플랫폼이자 글로벌 경쟁력을 지닌 마플코퍼레이션과의 협업을 통해 유저분들께 차별화된 경험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uju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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