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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기반 SaaS AI 고객센터 출시"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인공지능(AI) 컨택센터(AICC·고객센터)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기업이 별도 서버와 장비를 구축할 필요 없이 월 단위 구독 서비스를 통해 AICC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카카오[035720] i 클라우드와 IPCC(콜센터 운영 시스템), AI 기술을 결합해 대기업뿐 아니라 중소 규모 기업들도 AICC 도입·전환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고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설명했다.
주요 기능으로는 상담사 단순 반복 업무를 대폭 줄일 수 있도록 돕는 대화형 전화 음성봇과 상담 처리 및 관리를 지원하는 AI 상담 도우미가 있다. 고객 응대 과정은 이 두 기능을 활용해 AI 상담사(전화 음성봇)와 일반 상담사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신호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커넥트플랫폼팀 이사는 "SaaS형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는 다년간 쌓아온 AI·IPCC 기술력과 노하우를 클라우드 인프라에 내재화해 서비스 안정성부터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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