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몽골 시장 진출…현지 기업과 프랜차이즈 계약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몽골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기업인 푸드빌 팜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푸드빌 팜은 몽골 프랜차이즈 기업인 몽베이커리의 아룡바트 회장이 맘스터치 사업을 위해 설립한 법인이다.
아룡바트 회장은 육계 농장도 운영하고 있어 맘스터치 몽골 매장에 닭고기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
맘스터치는 푸드빌 팜과 함께 연내 몽골에 6개 이상의 매장을 낼 계획이다.
상반기에 몽골 1호점을 열고 대표 메뉴인 싸이버거와 양념치킨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맘스터치는 한류 콘텐츠 확산으로 몽골에서 한국 제품과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번 시장 진출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몽골이 매년 5% 이상의 경제성장률을 보이는 데다, 인구의 60% 이상이 35세 미만으로 외국 문화의 수용력이 좋다는 점도 고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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