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5개국 CNN채널에 300회 송출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CNN을 통해 5개 관광거점도시(부산·안동·강릉·전주·목포)를 홍보한다고 6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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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거점도시는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한국의 지역관광도시 육성을 목표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잠재 관광객의 인지도를 높여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홍보 전략이다.
7일부터 부산을 시작으로 5개 도시의 홍보영상이 순차적으로 전 세계 165개국 CNN 채널을 통해 두 달간 약 300회에 걸쳐 송출된다.
부산편에서는 해운대·감천문화마을 등 대표 관광지 외에도 길거리 음식인 어묵·씨앗호떡 등을 조명한다.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한 노력도 보여줄 예정이다.
안동편에서는 하회마을·예끼마을·선상수상길을 소개한다.
목포편에서는 유달산·해상 케이블카·시화마을을, 전주편에서는 한옥마을·경기전·덕진공원·팔복예술공장을 소개한다.
강릉편에서는 경포대·정동진·커피거리 등 랜드마크를 중심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월평균 1억명이 찾는 CNN 누리집에 온라인 기사도 발행한다.
'조용한 아침의 나라로의 여행'를 주제로 11월 중순부터 한 달 동안 관광거점도시 명소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용 관광공사 지역관광개발팀장은 "전 세계적 브랜드 파워를 지닌 CNN을 통해 관광거점도시의 해외 인지도가 높아지고 많은 관광객이 관광거점도시와 인근 지역도시를 방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chach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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