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콜센터 음성봇 서비스 확대
(서울=연합뉴스) 이지헌 기자 = 신한라이프 콜센터 업무에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봇 도입을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도입된 음성봇은 고객이 말하는 내용을 인지해 음성 안내와 최종 업무처리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콜센터 이용고객은 기존처럼 자동응답시스템(ARS) 안내 음성을 듣지 않고서 원하는 서비스를 말하면 된다.
신한라이프는 지난 6월부터 음성봇 서비스 '보리'(보험의 리더)를 보험계약대출 등 콜센터 이용고객이 주로 요청하는 분야에서 시범 운영해왔다.
콜센터 상담사는 음성봇 도입 확대로 대기 고객이 줄어 변액·종신보험 상품 등 복잡한 상품 관련 안내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신한라이프는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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