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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지역축제 현장 찾아 라이브커머스 '쇼라트럭' 시작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현대홈쇼핑[057050]은 전국 지역축제 현장을 찾아 지역 특산물 등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 프로그램 '쇼라트럭'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방송 진행이 가능하도록 개조된 트럭에서 진행하는 이동식 라이브 방송으로, 지역 축제 방문객과의 인터뷰·시식 코너 소개 등 축제 현장을 전달한다.
14일 첫 방송에서는 경상북도 성주의 '생명문화축제' 현장을 찾아 성주 참외빵과 경북 사과, 대구 막창 등 경북의 지역 특산물과 인기 식품을 소개한다.
이후 충청북도 괴산의 '세계 유기농 엑스포'(9월), 충청남도의 '공주·부여 백제문화제'(10월), 강원도 '강릉 커피축제'(11월) 등에서 쇼라트럭 방송을 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이 외에도 농수산물 현지 라이브 방송인 '전국싱싱LIVE'를 올해 100회 이상 진행하는 등 현지 방송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오프라인 지역 축제 재개에 맞춰 쇼라트럭 방송을 기획했다"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노력을 지속해서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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