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대체육 사업 B2C로 확대…"사회적 가치 실현"
'베러미트' 신제품 출시…내달 식물성 정육점 개장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신세계푸드[031440]는 자사의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베러미트' 사업을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분야로 확장한다고 28일 밝혔다.
그 일환으로 신제품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 햄'을 출시했고 식물성 정육 델리 '더 베러'를 내달 개장한다.
신세계푸드는 이날 서울 서초구에서 '베러미트 신제품 론칭 및 비전 설명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발표를 맡은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이사는 "베러미트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대안재, 즉 대안육(代案肉)으로 알리는 활동을 펼치면서 대안식품 시장 육성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 햄은 대두단백과 식이섬유 등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제품이다.
신세계푸드는 그간 베러미트를 다른 회사에 납품하는 B2B(기업 간 거래)에 주력했다. 이번 제품 출시로 B2C 분야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한 셈이다.
앞으로 다른 식음료·유통업체와 협업하고 소비자 캠페인 '베러 라이프 소사이어티'도 전개하면서 이 제품의 판매를 늘릴 방침이다.
이에 더해 내달 1일부터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서 국내 최초의 식물성 정육 델리 '더 베러'를 개장하고 이 제품을 판매한다.
송 대표는 "소비자들이 간편식, 급식, 외식 등 다양한 영역에서 베러미트를 접하면서 대안재로서의 가치에 공감하고 주변에 전파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세계푸드는 이와 더불어 자사의 다른 가공식품에도 베러미트를 적용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현재 '올반' 브랜드 간편식에서 사용되는 햄과 베이컨을 베러미트로 교체하는 작업에 착수한 상태다.
또 신세계푸드의 급식, 외식 사업에 베러미트를 도입하기 위해 현재 유명 셰프들과 함께 샌드위치와 샐러드 등의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이렇게 탄생한 메뉴는 하반기부터 노브랜드 버거 등 자사의 외식 브랜드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송 대표는 "테슬라가 전기차를 처음 선보였을 내연기관 자동차 회사들이 불편해했지만 지금은 대다수 자동차 회사가 전기차를 생산하고 있다"며 "베러미트로 촉발될 대전환의 노력이 국내외 식품시장에 퍼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young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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