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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공사, MZ세대 겨냥 신개념 홍보관 '하이커그라운드' 개관
22일부터 운영…K-팝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 제공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상 5층 규모의 한국관광 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HiKR Ground)를 오는 22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의 관광공사 서울센터에 개관한다고 20일 밝혔다.
하이커그라운드라는 이름에는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한국(KR)이 반가운 인사(Hi)를 건네고 글로벌 여행자들의 놀이터(Playground)가 되겠다는 뜻이 담겼다. 특히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를 겨냥해 인기 있는 한국 관광 콘텐츠를 스마트기술·한류·아트 등 다양한 분야와 접목해 제공한다.



층별로 보면 1층에서는 대형 미디어월인 '하이커 월'을 통해 관광지, K-팝, K-드라마 등을 주제로 한 생생한 한국 관광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미디어 아티스트 이이남 작가가 5대 관광거점 도시(목포·부산·전주·안동·강릉)를 주제로 한 창작물 '신(新)도시산수도'를 선보인다.
2층은 K-팝을 체험해볼 수 있는 'K-팝 그라운드'로 조성됐다. K-팝 뮤직비디오의 대표적인 콘셉트를 구현한 5개 구역(써브웨이·마이 스테이지·컬러룸·코인 론드리·스페이스 쉽)으로 구성됐으며, XR(확장현실) 스튜디오 '마이 스테이지'에서는 방문객들이 XR 기술로 구현된 100여종의 가상 배경을 활용한 특수 효과를 직접 연출해 나만의 뮤직비디오를 기획·촬영할 수 있다.



3층에 마련된 '하이커 아트 뮤지엄'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아티스트들이 한국 관광의 대표 콘텐츠를 재해석하는 특별 기획전이 열린다.
첫 번째 협업 아티스트는 사진 조각 장르를 개척한 권오상 작가다. 국내 5대 지역축제를 작가의 시선으로 표현한 특별 작품과 함께 한류·축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4층에 위치한 국내관광 멀티체험존 '하이커 케이브'와 '축제 체험관'에서는 관광 거점도시·지역축제·웰니스 관광지 등 다양한 테마의 관광지 정보를 인터렉티브 콘텐츠 등으로 선보인다.
5층에는 청계천 조망이 가능한 테라스를 갖춘 '하이커 라운지'를 조성했다.
이 하이커 라운지에서 오는 22일 하이커그라운드 개관식이 열린다. 개관 연계 특별 홍보주간인 22~28일에는 입장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도 예정돼 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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