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GS25, 대용량 안주류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고물가에 외식비는 물론 배달비까지 오르면서 편의점 안주가 인기를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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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CU는 이달 들어 냉장 안주류 매출이 지난해보다 42.9%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열대야가 나타났던 지난 8∼10일 심야(오후 8시∼자정)에는 매출이 77.9%나 뛰었다.
안주와 함께 맥주(22.1%)와 소주(10.1%), 막걸리(14.1%)도 잘 나갔고, 배달비를 아낄 수 있는 픽업 서비스 이용 건수도 5.8배나 늘었다.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으로 미리 상품을 골라 담고 원하는 시간에 찾아가는 픽업 서비스는 퇴근 시간인 오후 6시부터 밤 11시까지 하루 매출의 60%가 집중됐고, 주로 주류와 안주 등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CU는 이런 추세를 고려해 대용량 제품인 '자이언트 골뱅이 비빔면'을 출시하며 냉장 안주 라인업을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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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도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기존에 인기 있던 냉장 안주류를 중량은 늘리고 가격은 동결해 선보인다.
'쌈 채소 직화 불고기'는 고기 10%, 쌈 채소와 쌈장 10%를 더해 중량을 기존 제품보다 20% 늘렸다.
GS25는 "국내산 돼지고기 구매 방식을 직거래로 전환하고 쌈 채소를 농가에서 직접 납품받는 방식으로 원가 상승요인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GS25는 이어 중량을 늘린 '쌈 채소 직화 고추장불고기'도 연이어 출시할 계획이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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