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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아티스트 그룹 스마스와 손잡고 NFT 비즈니스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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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아티스트 그룹 스마스와 손잡고 NFT 비즈니스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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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아티스트 그룹 스마스와 손잡고 NFT 비즈니스 강화
NFT 기반 IP 사업 공동 기획·개발…고객사-스마스 마케팅 협업 추진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제일기획[030000]은 대체불가토큰(NFT) 전문 아티스트 그룹인 스마스(SMATh)와 손잡고 NFT 비즈니스 강화에 나선다.
제일기획은 최근 스마스와 NFT 기반의 지적재산(IP)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스마스는 한국, 미국, 독일 등 국내외에서 3D 디자인, 무대미술, 파인 아트, 일러스트 등 다양하게 작품 활동을 하는 5명의 작가가 모여 2020년 결성한 NFT 전문 아티스트 팀이다.
순수 미술과 3D 기술을 접목한 독특한 스타일에, 자체적으로 구축한 '스마스 월드'라는 세계관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제일기획과 스마스는 NFT를 기반으로 하는 IP 사업의 공동 기획·개발, 스마스-제일기획 고객사 간 마케팅 협업, 스마스가 개발한 세계관과 캐릭터를 활용한 IP 사업 등의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스마스의 다양한 NFT IP를 활용한 아트토이, 의상 등을 제작해 판매하거나 해당 NFT IP를 제일기획 광고주의 광고 캠페인 모델로 기용할 수도 있다.
또 제일기획이나 제일기획의 광고주가 스마스의 신규 NFT 작품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협업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예술과 기술을 융합해 캐릭터와 세계관을 자체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스마스와의 협력으로 NFT 분야에서 비즈니스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ih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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