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맞춤제작 액세서리 스타트업에 투자…"MZ세대 겨냥"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현대백화점은 천연 소가죽 소재의 맞춤제작(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액세서리 스타트업인 '스미스앤레더'에 20억원을 투자한다고 9일 밝혔다.
스미스앤레더는 소가죽 소재로 스마트폰 케이스나 자동차 키케이스, 골프 액세서리 등을 제작하는 브랜드다. 구매 전 일대일 상담 서비스와 고객이 원하는 문구를 새겨주는 각인(인그레이빙) 서비스 등을 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스미스앤레더가 더현대서울과 판교점, 목동점에 입점한 이후 매달 1만명 이상을 매장으로 유입시켰고 전체 고객 가운데 60% 이상이 30대 이하인 점을 고려해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 고객 대상 콘텐츠 강화를 위해 이번 투자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투자금은 스미스앤레더의 영업망 확대와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한 제품 경쟁력 강화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스미스앤레더는 연내 현대백화점 대구점과 중동점에 매장을 열고 내년에는 무역센터점 등에도 매장을 낼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골프 액세서리, 리빙, 문구까지 스미스앤레더 상품군 확대를 지원하고 2030 전용 VIP 프로그램인 '클럽 YP'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화 기프트를 만들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에 입점한 스미스앤레더 매장을 가죽 공방 클래스 등 체험형 콘텐츠를 갖춘 특화공간으로 만드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MZ고객 타깃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zitron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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