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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페이퍼 프리' 시스템 전세계 서비스센터로 확대 적용
180개국 수리점 1만1천여곳에서 전자문서 발급…연간 1억장 종이 절감 효과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종이 인쇄물을 최소화하는 '페이퍼 프리'(Paper-free) 활동을 전 세계 서비스센터로 확대한다.
삼성전자는 이달 호주와 필리핀 등의 서비스센터에 전자영수증을 도입하는 등 180개국 1만1천여곳의 서비스센터에 전자문서 발급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2일 밝혔다.
종이 문서 관련 규제에 따라 전자문서 발급이 어려운 일부 국가를 제외한 대부분 국가의 삼성전자 서비스센터가 해당된다.
국내 서비스센터에서는 2020년 3월부터 전자영수증을 발급하고 있으며, 해외의 경우 국가마다 서비스센터의 운영 형태와 업체가 다양해 표준화 적용이 쉽지 않았으나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전자문서 시스템을 확대해왔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서비스센터 이용 고객은 접수증, 영수증, 수리명세서 등 서비스 내역을 종이 인쇄물 대신 홈페이지, 이메일, 메시지 등을 통해 전자문서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전 세계 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 내역 문서를 모두 전자문서로 대체할 경우 연간 약 1억장 이상의 종이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통해 종이 생산에 필요한 600만리터(L) 이상의 물을 아끼고, 30년생 소나무 6만1천여 그루가 1년 동안 흡수하는 양에 해당하는 약 526t(톤)의 탄소 배출을 감축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페이퍼 프리 활동을 향후 해외 서비스센터 내 업무 서류까지로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전자 글로벌 CS센터 김형남 부사장은 "제품 전 과정에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며 "고객 서비스 영역에서도 고객 만족과 친환경 가치를 모두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서 하겠다"고 말했다.
kih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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