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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라면 이어 즉석밥 시장 재도전…'The미식 밥'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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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라면 이어 즉석밥 시장 재도전…'The미식 밥'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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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림, 라면 이어 즉석밥 시장 재도전…'The미식 밥' 출시
    "즉석밥2.0 시대 열겠다"…광고모델은 이정재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종합식품기업 하림[136480]은 'The(더)미식 밥'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광고 모델로 배우 이정재를 내세운 'The미식 장인라면'을 출시하면서 라면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즉석밥 시장에도 도전장을 내민 것이다.
    하림의 즉석밥 시장 진출은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단종된 '순밥'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하림은 국내산 쌀과 물로만 The미식 밥 제품을 만들어 밥 고유의 풍미를 살렸다고 설명했다.
    하림은 이를 위해 '물 붓기'(가수)와 '밀봉'(실링) 공정에서 무균 설비를 갖추고 있다.
    또 온수로 천천히 뜸을 들이는 공정을 통해 포장 필름과 밥 사이에 공기층을 만들어 밥알이 눌리지 않도록 제조했다고 부연했다.
    The미식 밥은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에 맞춰 백미밥, 귀리쌀밥, 메밀쌀밥, 고시히카리밥, 흑미밥, 잡곡밥, 현미밥, 찰현미쌀밥, 현미쌀밥, 안남미밥, 오곡밥 등 총 11종으로 출시됐다.
    하림 관계자는 "갓 지은 밥의 풍미를 그대로 재현한 The미식 밥을 통해 '즉석밥2.0' 시대를 열어가고 쌀 소비 촉진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하림은 The미식 밥으로 국내 즉석밥 시장에서 1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The미식 밥의 광고모델도 장인라면과 같은 배우 이정재다.
    이날 서울 강남구 SJ쿤스트할레에서 열린 제품 출시 간담회에는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이 직접 참석했다.
    김 회장은 이 자리에서 "우리에게 밥은 '어머니의 밥'이고, 우리 민족의 정서와 문화가 녹아 있어 탄수화물 식품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며 "제대로 만든 집밥을 편리하고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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