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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통역도 로봇이 척척…LG전자, 호텔 서비스 디지털화 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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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통역도 로봇이 척척…LG전자, 호텔 서비스 디지털화 가속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업무협약…한화리조트 동부산점 등에 로봇 공급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LG전자[066570]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 맞춤형 로봇 솔루션을 통한 호텔 서비스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한화생명빌딩에서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호텔 서비스 분야 디지털 전환 고도화를 위한 기술 교류 및 LG전자 로봇 솔루션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형조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이사, 장익환 LG전자 BS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LG전자는 한화리조트 동부산점을 시작으로 해운대, 용인, 제주 소재 호텔 및 리조트 지점 등에 LG 클로이(CLOi) 로봇을 공급할 계획이다.
앞서 LG전자는 강원도 속초의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 LG 클로이 서브봇과 가이드봇을 공급하며 호텔 안내를 비롯해 주변 관광지와 쇼핑 정보 제공, 다국어 통역, 비대면 배송 서비스 등 호텔에 최적화된 로봇 솔루션을 선보인 바 있다.
장 본부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다양한 공간에서 최적화된 LG전자의 맞춤형 로봇 솔루션을 경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ih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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