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멕시코시티에 'K뷰티' 팝업스토어…중남미 화장품 시장 노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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멕시코시티에 'K뷰티' 팝업스토어…중남미 화장품 시장 노크
인천 소재 10개사 제품들, 코트라와 함께 멕시코 소비자 만나


(멕시코시티=연합뉴스) 고미혜 특파원 = 한국 화장품이 중남미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멕시코 소비자들을 찾아갔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와 인천시는 29일(현지시간)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의 한 쇼핑몰에 K뷰티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3일간 운영되는 팝업스토어에선 인천 지역 화장품업체 10개사의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된다.
남동공단을 중심으로 화장품업체가 모여있는 인천은 지난해 기준 한국 화장품 총수출액의 24%를 차지하는 주요 생산기지로, 참가업체들 모두 이번 기회를 통해 멕시코 시장은 처음 노크하는 것이라고 코트라는 전했다.
멕시코 내 화장품 수입·유통업체 8곳이 사전 협의를 거쳐 원하는 한국 제품들을 소량 선구매한 후 직접 멕시코 고객들에게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멕시코 업체들은 현장에서 파악한 고객의 반응을 보고 추가 계약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이미 전에도 한국 제품들을 판매해온 멕시코 업체 '키레이우먼뷰티'의 미리안 마린 대표는 "피부 트러블을 겪다가 한국 화장품을 써서 효과를 본 이후로 한국 제품들을 수입하고 있다"며 이번 제품을 통해 멕시코 내 K뷰티 저변이 더 확대되길 기대했다.
코트라에 따르면 멕시코 스킨케어 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점유율은 최근 몇 년 새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김상순 코트라 중남미지역본부장은 "한국 화장품은 중국, 미국, 일본이 전체 수출액의 70%를 차지하고 있어 타 산업에 비해 수출 편중화가 심한 편"이라며 "중남미 시장 교두보인 멕시코는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한 최적지"라고 말했다.
mihy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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