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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서 상품사면 메타버스 아이템으로…두나무 BC카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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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서 상품사면 메타버스 아이템으로…두나무 BC카드 출시
BC카드·두나무, 업무협약 체결…NFT·메타버스 기반 제휴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BC카드는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와 협약을 체결하고, 블록체인 기술과 메타버스에 카드가 결합된 혁신 서비스 개발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두나무 본사 업비트라운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원석 BC카드 사장, 서거정 BC카드 고객부문장, 박복이 BC카드 결제사업본부장과 김형년 두나무 부회장, 이석우 두나무 대표이사, 정민석 두나무 최고운영책임자가 참석했다.
업무협약에서 양사는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 '두나무 BC카드'를 출시하고, 디지털 고객 경험 확대에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가 협업하는 두나무 BC카드는 오프라인에서 특정 상품을 구매하면 해당 상품이 대체불가토큰(NFT)으로 발행되며, 회원은 두나무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NFT를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두나무는 NFT 거래 플랫폼 '업비트 NFT'와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을 운영하고 있다.
김형년 두나무 부회장은 "두나무와 BC카드가 함께 디지털 경제의 메가트렌드를 이끌어 갈 혁신적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양사의 노력으로 NFT와 메타버스 등 신기술이 실생활에 유용하게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최초로 신용카드사와 핀테크·블록체인 기업 간 협업을 추진한 사례"라며, "BC카드 고객이 새로운 디지털 금융 경험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업무 제휴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tr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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