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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 앞두고 남성은 인테리어, 여성은 디지털 가전에 지갑 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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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 앞두고 남성은 인테리어, 여성은 디지털 가전에 지갑 열었다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봄 이사철과 신학기를 앞두고 남성은 인테리어, 여성은 디지털 가전에 더 많이 투자한 것으로 조사됐다.
G마켓과 옥션은 디지털·가구 행사를 진행한 지난 1∼18일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이 기간 여성은 1인당 평균 1.8개의 디지털 가전을 구매했다.
1인당 평균 1.2개를 구매한 남성보다 구매량은 물론 투자금액도 더 많았다.
품목별 객단가 증감률을 보면 여성의 디지털 가전 객단가 신장률은 15%로 남성(13%)보다 높았다.



반면 가구와 인테리어 관련 품목에서는 남성이 지갑을 더 열었다.
남성의 1인당 인테리어 품목 구매 수량은 평균 3.2개로 여성(2.5개)보다 많았다.
객단가 증감률도 남성이 6%, 여성이 5%였다.
디지털 가전에서는 태블릿(51%)·냉장고(41%)·헤어스타일러(34%), 인테리어 품목 중에는 시공인테리어 상품(123%)의 판매 신장률이 두드러졌다.
또 데이베드(72%)와 아동 침구(52%), 아동 의자(50%) 등 유·아동 가구 판매 신장률도 높게 나타났다.
G마켓은 남성과 여성의 구매 품목이 엇갈리는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편안한 '집콕'생활을 위해 그간 상대적으로 신경을 덜 썼던 품목에 관심을 기울인 영향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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