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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광고총연합회 "광고산업 정책 전담 콘트롤타워 정립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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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광고총연합회 "광고산업 정책 전담 콘트롤타워 정립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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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광고총연합회 "광고산업 정책 전담 콘트롤타워 정립해야"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김낙회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은 9일 서울 송파구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특별 세미나를 열고 차기 정부에 국내 광고산업 정책을 전담하는 콘트롤타워를 정립해줄 것을 촉구했다고 연합회 측이 10일 밝혔다.
김 회장은 "광고 산업보다 규모가 작은 게임이나 영화, 애니메이션 산업도 일관된 주무 부처 관리 아래 법률에 근거한 체계적 지원을 받고 있지만, 광고 산업은 그렇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광고산업의 경제적 측면과 함께 문화·사회적 측면의 영향력을 고려해 통합된 콘트롤타워 관리 아래 일관된 정책 수립과 산업 육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김병희 서원대 광고홍보학과 교수와 이시훈 계명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등 전문가들도 국내 광고 정책과 제도를 전담할 부처가 필요하다고 공감했다.
한국광고총연합회는 한국광고산업협회, 한국PR협회 등 국내 17개 광고단체를 회원으로 둔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1971년 설립됐다.
kcs@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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