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42.36

  • 13.79
  • 0.54%
코스닥

729.05

  • 14.01
  • 1.89%
1/3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 개편…비즈니스 도구도 관리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 개편…비즈니스 도구도 관리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네이버는 11일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를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네이버에 노출되는 '내 가게' 정보 편집과 네이버예약, 주문 등 오프라인 중소상공인(SME) 전용 네이버 '비즈니스 도구'까지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에서 관리할 수 있게 일원화됐다.
센터 내 카테고리와 기능 명칭, 배열도 더 직관적으로 바꿔 스마트플레이스를 처음 시작하는 중소상공인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과 연계해 누구나 스마트플레이스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 내에서 제공되는 '통계' 기능을 활용하면 네이버 검색을 통해 내 가게 정보를 접한 시간대·요일 별 통계, 상품 별 매출, 클로바AI를 통한 리뷰 분석 등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제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기능도 추가할 방침이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