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MZ세대 겨냥해 메타버스에 가상매장 개장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이디야커피는 글로벌 메타버스(가상세계) '제페토'를 운영하는 네이버제트와 업무협약을 맺고 가상매장을 연다고 7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페토 월드의 대표 인기 맵인 '포시즌카페'의 겨울 시즌에 입점해 고객들과 소통한다.
카페 매장 내부에는 일반 매장처럼 계산대와 커피 기기, 제품 등이 진열되고 외부에는 겨울 느낌의 설경과 함께 모락모락 커피 김이 올라오는 대형 커피 조형물이 배치된다.
이디야커피는 "제페토에 가상매장을 여는 것은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중 처음"이라며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 고객 취향에 맞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