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몽골 인기 상품 '생우유라떼' 국내 역출시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편의점 GS25는 몽골 점포에서 출시돼 인기를 끈 '진짜 우유라떼'를 국내 점포로 들여와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GS25는 올해 5월 몽골에 진출하면서 유목민이 즐겨 마시는 생우유를 활용한 '생우유라떼'를 현지 특화상품으로 내놨다.
GS25는 이 제품이 하루 300잔 이상 판매되며 원두커피 매출 중 6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자 국내에 진짜 우유라떼라는 이름으로 들여오기로 했다.
국내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원두커피 메뉴 중 카페라테는 일반적으로 크리머(우유 분말)를 사용한다.
그러나 진짜 우유라떼는 특수 파우치에 담은 우유를 전자레인지로 데우는 방식으로 실제 우유를 사용한다고 GS25는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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