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090.59

  • 76.57
  • 1.84%
코스닥

938.83

  • 1.49
  • 0.16%
1/8

미디어아트 전시·신진작가 지원…예술 품은 백화점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미디어아트 전시·신진작가 지원…예술 품은 백화점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미디어아트 전시·신진작가 지원…예술 품은 백화점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백화점들이 예술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6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서울 중구에 있는 본점 에비뉴엘관 9층에 800㎡(약 240평) 규모의 대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그라운드시소 명동'을 열었다,
    이 전시관은 제작사 '미디어앤아트'가 기획한 극장형 미디어아트 전용 상영관으로, 70대 이상의 고성능 프로젝터와 멀티플렉스 수준의 사운드 시스템을 갖췄다. 첫 전시는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해비턴트와 협업해 제작한 '블루룸'이다.
    '각성으로의 여행'을 주제로, 50분간 푸른 빛이 전시장 가득 퍼지는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다.
    전시 티켓은 인터파크와 네이버에서 예매할 수 있고,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관람객은 별도 동선 없이 앉거나 서서 자유롭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면서 "6개월마다 새로운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제작해 시청각적으로 색다른 경험을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까지 강남점 11층 옥상정원과 자체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국내 작가의 작품을 소개하는 '이머징 아티스트 위드 신세계' 행사를 한다.
    박기복, 조용익, 이시 등 젊은 예술가의 조형과 회화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이들 작품을 강남점 3층에서 구매할 수도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전시 기회가 줄어든 신진 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한 상생 플랫폼 차원에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yd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