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1분기 생필품값 평균 2.2% 올라…달걀은 53% 뛰어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1분기 생필품값 평균 2.2% 올라…달걀은 53% 뛰어
물가감시센터, 38개 품목 조사…두부 17%, 식용유·즉석밥 7% 상승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올해 1분기 생활필수품 가격이 평균 2% 이상 오르고, 특히 달걀은 50% 넘게 뛴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는 지난 1분기 생활필수품 38개 품목의 가격이 전년 동기 대비 평균 2.2% 상승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가운데 21개 품목의 가격이 올랐고, 평균 상승률은 5.4%였다.
가격 상승률이 가장 높은 품목은 달걀(53.0%)이었고, 이어 두부(17.4%), 식용유(7.4%), 즉석밥(7.1%), 햄(5.5%) 등의 순이었다. 이들 5개 품목의 평균 상승률은 18.1%였다.
반면 가격이 가장 많이 내려간 5개 품목은 아이스크림(-5.8%), 쌈장(-4.3%), 맛김(-4.0%), 고추장(-3.6%), 참치(-2.3%)로, 평균 하락률은 4%였다.
개별 제품 76개 중에서는 38개가 비싸졌다.
일반란(30개) 가격이 53% 올라 상승률이 가장 높았고, 그다음으로 풀무원의 '국산콩 부침용 두부'(17.4%), 사조해표의 '식용유 콩기름'(14.5%) 등이었다.
지난 2월 즉석밥 업체들이 가격을 인상하면서 오뚜기의 '맛있는 오뚜기밥'과 '햇반'의 가격이 각각 7.1%, 6.9% 올랐다.

지난해 4분기와 가격 비교가 가능한 36개 품목을 살펴보면 19개 품목의 가격이 평균 4.1% 올랐다.
달걀(50.6%)의 가격 상승률이 가장 높았고, 두부(15.3%), 분유(7.3%), 오렌지주스(6.0%), 샴푸(5.6%) 등이 뒤를 이었다.
반면 맛김(-3.8%), 쌈장(-2.5%), 아이스크림(-2.2%), 콜라(-2.2%), 참기름(-1.8%) 등은 가격이 내렸다.
yd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