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화색'…1분기 영업이익 191%↑(종합)
국내 온라인 판매 호조에 중국 시장 매출 30% 이상 뛰어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002790]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 속에서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천97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91.1%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8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3천875억원으로 8.5%, 순이익은 1천768억원으로 86.5% 늘었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 매출은 1조2천528억원으로 10.8%, 영업이익은 1천762억원으로 189.2% 증가했다.
국내 온라인 시장과 중국 시장에서 화장품 판매가 호조를 보인 것이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국내와 해외 매출이 각각 6.9%, 19.6% 증가했다. 이에 힘입어 국내 영업이익은 45% 뛰고 해외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국내에서 다른 유통 플랫폼과의 협업 및 전용 상품 출시로 온라인 매출이 30% 이상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오프라인 채널의 매출은 부진했다.
해외에선 중국 매출이 30% 이상 증가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중국의 소비 대목 중 하나인 '3·8 부녀절'에 설화수를 중심으로 좋은 판매 실적을 거둔 덕분이다.
유럽에서는 멀티브랜드숍인 세포라를 중심으로 전체 매출이 4% 증가했으나 북미에선 오프라인 매장 효율화 영향으로 매출이 7% 감소했다.
다른 계열사인 이니스프리의 매출은 890억원으로 17.2%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오프라인 채널 재정비와 온라인 판매 확대 전략 등에 힘입어 95억원으로 88.2% 증가했다.
에뛰드 매출이 281억원으로 18.7% 감소했으며 영업손실은 5억원을 기록했다. 에스쁘아 매출은 125억원으로 9.1% 줄고 3억원의 영업손실을 내며 적자 전환했다. 이는 오프라인 판매 부진과 마케팅 비용 증가 탓이다.
오설록의 경우 선물 세트를 중심으로 온라인 판매가 늘면서 매출은 166억원으로 31.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7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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