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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편의점 최초 PB상품 '역직구' 형태로 수출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GS리테일은 자체 브랜드(PB) 상품 '유어스'가 포함된 협업 박스 상품을 역직구 사이트 '대박'을 통해 수출한다고 18일 밝혔다.
역직구란 해외 소비자가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국내 소비자가 해외 사이트를 통해 구매하는 '직구'의 반대 개념이다.
국내 편의점 업계에서 PB 상품을 역직구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유어스 이즈 대박'이란 이름의 해당 박스 제품에는 스낵과 음료 등 유어스 상품 14종을 비롯해 희망나비 팔찌, 희망나비 배지, 휴대전화 스트랩 등이 무작위로 담겼다.
GS리테일은 대박 판매 데이터와 고객 반응을 분석해 연말까지 외국인에게 인기 있는 다양한 상품 박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또 올해 하반기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에 있는 현지 슈퍼마켓에서 유어스 기획 박스를 판매할 계획이다.
ts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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