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원에디션 강남' 분양…도시형주택 등 259가구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짓는 주거복합단지 '원에디션 강남'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역삼동 653-4번지 A1블록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0층 3개동 규모로, 도시형생활주택 전용 26∼49㎡ 234가구, 오피스텔 43∼82㎡ 25실 등으로 이뤄진다. 근린생활시설과 운동시설 등도 단지에 들어선다.
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선정릉역이 각각 도보로 5분, 12분 거리에 있고,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위치해 강남·북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주택 내부에는 해외 가전·가구로 구성된 '풀 퍼니처 시스템'이 제공되며 프라이빗 테라스, 파노라마 뷰 조망 설계 등을 일부 세대에 적용한다고 분양사는 소개했다.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등 스포츠시설과 테라스 게스트룸, 입주민 전용 카페 등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입주민을 위한 개인비서, 우편, 택배, 호텔, 항공 예약, 문화강좌 등의 서비스가 제공되며 조식·다이닝 서비스, 발렛, 세탁, 방문 세차, 반려동물 케어 등도 준비 중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최근 고급화한 주거 트랜드를 반영해 강남 우성아파트 사거리와 부산 광안리 등 개발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dk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