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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상생 크라우드펀딩 성공률 50%…'대박'도 35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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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상생 크라우드펀딩 성공률 50%…'대박'도 35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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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상생 크라우드펀딩 성공률 50%…'대박'도 35건"
우수 중소기업 상품 공동구매 펀딩…목표액 10배 넘기도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신세계그룹 통합 쇼핑몰 SSG닷컴은 상생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우르르'가 50%의 성공률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우르르는 우수 중소기업에 별도 광고 수수료 없이 상품 판매 기회를 제공하는 공동구매 형태의 크라우드 펀딩으로, 일정 기간 구매자를 모아 펀딩 목표 금액과 수량을 달성하면 상품을 출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018년 9월 시작한 우르르는 지금까지 총 1천400건의 펀딩을 진행했고, 이 가운데 700여 개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이 펀딩에 성공해 판매까지 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목표 금액의 10배 이상을 펀딩한 '대박 상품'도 35건에 달했다"고 말했다.
사회 이슈와 밀접하게 관련된 상품, 유·아동용품, 신선식품이 주로 펀딩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전국 곳곳에서 '수돗물 유충' 사태를 겪은 이후인 지난해 9월 벌레를 걸러주는 '필터 샤워기' 펀딩을 진행해 목표 금액의 385%를 모았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해 10월 유기농 생리대 펀딩은 338%의 달성률을 보였다.
유아용 블루투스 피아노 드럼과 유아 식기는 각각 2천534%, 537%의 달성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9~12월 성공한 펀딩의 20%는 산지에서 바로 배송하는 신선 식품으로, 펀딩 달성률은 평균 260%였다.
yd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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