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파울루=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삼성전자가 브라질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지도 높은 브랜드 가운데 하나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30일(현지시간) 브라질의 유력 미디어 업체인 폴랴(Folha) 그룹 주관으로 열린 '2020 톱 오브 마인드(Top of Mind)' 행사에서 코카콜라, 나이키, 다국적 생활용품 업체 유니레버의 오무(OMO)와 함께 브라질에서 가장 인지도 높은 브랜드에 주는 '톱 오브 톱'(Top of Top) 상을 받았다.
삼성전자가 톱 오브 톱에 선정된 것은 지난 2013년부터 7번째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40여개 부문별 평가에서 신뢰, 혁신, TV, 스마트폰/태블릿, 컴퓨터/노트북 등 5개 부문 최고상을 받았다.
특히 삼성전자는 혁신 부문에서 4년 연속 최고상을 받으면서 브라질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 가운데 가장 혁신적인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굳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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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로 30회째를 맞은 '톱 오브 마인드' 행사는 여론조사업체 다타폴랴(Datafolha)의 설문조사를 통해 수상 업체를 선정한다.
브라질에서 유통되는 모든 브랜드를 대상으로 인지도와 점유율을 조사하는 방식으로 평가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소비 성향을 파악하는 데 중요한 지표로 활용된다.
톱 오브 마인드 행사는 해마다 연말을 앞두고 열리는 가장 규모가 큰 기업 행사지만,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온라인 행사로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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