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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모기업 17년만에 매출·순익 동반↓…"한국서 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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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모기업 17년만에 매출·순익 동반↓…"한국서 적자"
코로나19·불매운동 영향으로 실적 저조…내년에 반등 전망


(도쿄=연합뉴스) 이세원 특파원 =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 사업을 하는 일본 기업 패스트 리테일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한국 내 불매 운동 등의 영향으로 최근 1년 실적이 급격히 악화한 것으로 16일 파악됐다.
패스트 리테일링이 공개한 실적 자료를 보면 2019 회계연도(2019년 9월∼2020년 8월) 연결 재무제표 기준 순이익이 전년도보다 44.4% 감소한 903억엔(약 9천832억원)이었다.
매출액은 12.3% 줄어든 2조88억엔(약 21조8천732억원)이었다.
연간 실적으로 매출액과 순이익이 모두 줄어든 것은 17년 만이라고 일본 언론들은 전했다.
패스트 리테일링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매출과 이익이 대폭 줄었으며 유니클로 사업의 경우 한국에서 영업손실을 냈다고 설명했다.
일제 강점기 징용 판결에 대한 사실상의 보복 조치로 일본이 한국에 대한 수출 규제를 강화한 것에 반발해 한국에서 확산한 일본 제품 불매 운동도 패스트 리테일링의 실적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요미우리(讀賣)신문은 의류업체들이 손실이 이어지는 가운데 "유니클로가 견조해 적자를 확보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패스트 리테일링은 내년도에는 매출액이 9.5% 늘어난 2조2천억엔, 순이익을 82.6% 증가한 1천650억엔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sewonl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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