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집콕' 육아에 교육·장난감 제품 인기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집콕' 육아에 교육·장난감 제품 인기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 자녀를 돌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육아 관련 제품 판매도 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G마켓과 옥션은 올해 1~8월 장난감과 유아용 도서 등 육아용품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 대비 25%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특히 도서·학습 완구 등 교육과 관련된 제품의 인기가 높았다.
도서·온라인 교육 부문 매출이 57% 증가한 가운데 아동 도서와 온라인 수업 수강권이 각각 189%, 106% 늘었다.
장난감 부문 매출도 같은 기간 23%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학습 완구(70%), 역할 놀이 완구(58%), 유아동 퍼즐(45%)이 많이 늘었다.
콧물 흡입기 등 유아 위생용품 부문 매출도 191% 증가했다. 유아 안전용품 부문은 20% 늘었다.
구매 고객 연령대는 30대가 51%로 가장 많았고, 40대(39%)가 뒤를 이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아이들을 챙겨야 하는 시간이 길어진 것이 매출 증가에 영향을 끼쳤다"고 말했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