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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영업익 3천595억원, 11%↑…"비대면 신사업 성장"(종합)
매출 4조5천28억원, 3.7%↑…미디어·보안·커머스 매출 13.4%↑
무선매출 2조9천398억원, 3.2%↑…"포트폴리오 다각화로 실질적 성과"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3천59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1.4% 증가했다고 6일 공시했다.
매출은 4조6천28억원, 순이익은 4천322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각각 3.7%, 66.8% 증가했다.
SK텔레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와 5G 네트워크 투자 증가에도 불구하고 비대면에 특화된 다양한 신사업이 성장 동력으로 안착했다"고 설명했다.
신성장 산업(New Biz.뉴비즈) 중 핵심인 미디어, 보안, 커머스의 총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4% 증가했다.
미디어 사업은 IPTV 가입자가 꾸준히 늘고, 올해 4월 말 티브로드 합병이 완료된 데 따라 전년보다 16.2% 증가한 9천184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SK브로드밴드는 최근 대대적 서비스 개편을 단행한 데 이어, 콘텐츠 경쟁력 강화와 결합 상품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ADT캡스와 SK인포섹으로 이뤄진 보안 사업 매출은 3천230억원으로 전년 대비 8.7% 증가했다.
ADT캡스와 SK인포섹은 지능형 열화상 카메라, 워크스루형 출입보안 솔루션 등 비대면 맞춤형 서비스와 클라우드·융합 보안 등 최신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신규 사업 개발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커머스 사업은 11번가 거래 규모 확대와 SK스토아의 성장에 따라 매출이 8.5% 증가해 1천926억원을 기록했다.
11번가는 비대면 소비문화에 대응해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SK스토아는 상품 소싱 역량 강화 및 판매 채널 강화를 통해 올해 T커머스 업계 1위 목표에 도전한다.
SK텔레콤의 무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2조9천398억원을 기록했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 장기화와 투자 증가에도 앞선 기술력과 특화 서비스를 앞세워 업계 1위 5G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고 밝혔다.
올해 세계 최초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A 퀀텀'을 출시한 데 이어, 비대면 트렌드에 따라 '3대 유통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다음 달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5G 클라우드 게임을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2분기 설비 투자액은 9천178억원으로 전년 대비 56.7% 증가했다. 상반기 투자액은 전년보다 33.5% 늘어난 1조2천244억원이었다.
윤풍영 SK텔레콤 코퍼레이트1 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도 뉴비즈 중심의 다각화된 포트폴리오가 실질적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회사의 장기적 성장을 위해 변화와 혁신을 이어가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jo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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