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인도시장 진출…온라인 출시후 오프라인 매장 입점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인도 시장에 진출한다.
설화수는 13일 인도 현지 뷰티 전문 유통사인 나이카(Nykaa) 온라인 채널에 윤조 에센스와 자음생 라인, 에센셜 라인 등 대표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설화수는 올해 안에 델리, 뭄바이 등 인도 주요 도시에 있는 나이카 럭스(Nykaa Luxe) 매장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설화수는 상품 정식 출시에 앞서 올해 3월부터 인도에서 브랜드 소셜미디어(SNS) 계정과 홈페이지를 개설해 홍보를 해왔다. 또 브이로그(VLOG·일상을 소개하는 영상)를 통해 미용법 강의와 제품 사용 후기 등도 소개하고 있다.
설화수 관계자는 "세계 2위의 인구 대국인 인도의 화장품 시장 규모는 2019년 기준 약 148억달러(약 17조7천800억원)로, 소비재 중에서도 특히 화장품 산업의 성장세가 가파른 편"이라면서 "최근 인도 화장품 시장은 온라인 뷰티 전문 플랫폼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고 특히 뷰티 인플루언서 및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한 제품 리뷰와 추천 서비스가 확산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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