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쓰레기 감소 동참하면 선물이"…해수부 경품행사
(서울=연합뉴스) 오예진 기자 = 해양수산부는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제로화 원년' 선포 1주년을 맞아 4가지 경품 행사를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
다음 달 3일까지 진행되는 '해양쓰레기 가로세로 낱말 퀴즈'는 해수부 공식 블로그에서 해양쓰레기와 관련된 정책 낱말 퀴즈 정답을 맞히고 댓글을 남기면 응모할 수 있다. 해수부는 20명을 추첨해 3만원 상당의 수협 수산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해수부 페이스북에서는 다음 달 10일까지 '방구석 바다 놀러가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페이스북에 올라온 바다 사진에 자신을 합성하는 등 여행 사진을 가공해 올리면 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나 텀블러(휴대용 컵)를 준다.
해양환경공단 블로그에서는 '재미로 알아보는 나의 해양쓰레기 제로화 실천 점수' 행사를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한다. 블로그에 올라온 지침에 따라 참여자의 해양쓰레기 줄이기 행동지수를 확인해 보고 이를 댓글로 올리면 된다. 총 20명에게 재활용 에코백과 고래 인형을 증정한다.
이 밖에 해수부 트위터에서는 다음 달 5일까지 해양생물 그림 등을 내려받아 색칠한 뒤 개인 트위터에 올리면 총 40명에게 컬러링북(색칠 공책)과 동화책을 준다.
해수부는 지난해 5월 '해양플라스틱 저감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바다의 날 기념식에서 '해양플라스틱 쓰레기 제로화 원년'을 선포했다.
이후 '해양폐기물 및 해양오염퇴적물 관리법'을 제정하고 올해 관련 예산은 지난해보다 61.8% 늘어난 992억원으로 책정하는 등 해양쓰레기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행사의 자세한 응모 방법은 해양수산부 공식 홈페이지(www.mof.go.kr) 또는 해양환경공단 홈페이지(www.koe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ohye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