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는 기회' 코로나19 사태에 재택근무 무상지원하는 IT업계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재택근무 체제로 전환한 기업·기관이 늘면서 이들을 위한 관련 솔루션을 무상 지원하는 IT업계가 늘고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 협업 솔루션 '팀즈'를 중소기업에 1년간 무료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팀즈는 메신저·화상 및 음성 회의·문서공유 등 기능을 갖추고 있다. 교육기관에도 무료 제공된다.
한국MS는 3월 한 달 동안 팀즈로 원격수업이나 원격근무를 진행하는 기업·기관을 위해 팀즈 사용법을 상담할 수 있는 비상 지원센터를 운영하기로 했다.
이스트소프트[047560]도 자사 클라우드 협업 플랫폼 '팀업'의 프리미엄 버전을 6개월 동안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회사 측은 "코로나19의 위기 경보 단계가 최고단계인 '심각'으로 격상되면서 신규 가입자 수가 33.3% 증가하는 등 기업들의 협업 솔루션 문의가 급증한 상태"라고 전했다.
웍스모바일과 NHN[181710]도 각각 자사 원격근무 솔루션 '라인웍스'와 '토스트 워크플레이스 두레이'를 당분간 무료로 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네이버는 동영상에 인공지능(AI) 음성을 입힐 수 있는 '클로바더빙'을 5월까지 기업·기관이 무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대면이 어려운 상황에서 교육 기관 등에서 영상으로 콘텐츠를 전달해야 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도구"라며 "140여곳에서 사용 신청이 들어왔다"고 전했다.
ljungber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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